'남포동 맛집'에 해당되는 글 3건

  1. 2012.04.12 부산 남포동 족발골목 다다족발
  2. 2012.04.04 부산 원조 깡통골목 비빔당면
  3. 2012.04.04 부산 원조 고갈비 남마담 (36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침에 투표하고 친구와 스탬프 투어 하러 남포동까지 오게 되었다.

5군데 간 곳 중에 3군데가 문화해설사가 없거나 휴관을 하는 등 부산시의 거지 같은 운영에 열받아

 맛있는 거나 먹자고 오게 된 족발 골목. 그 곳에서 다다족발 이라는 곳에 가보았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 왕문어비빔족발

 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이곳이 다다족발. 저기보면 스펀지에도 방영이 되었다고 한다. 몰라... 스펀지 안본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여러 종류의 족발 견본. 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족발 손질하는 직원분이 보인다. 젊은 거 같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들어갈때는 손님이 별로 없었다.

 주문해서 먹고 있는데 급 늘어나는 손님들... 근데 근처 족발집 모두 손님이 많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내부 모습.  2층도 있나보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메뉴판. 매운양푼족발이 궁금하였지만..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별미특선 왕문어비빔족발이 눈에 들어와 이걸로 하기로 했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밑반찬. 밥먹은지 오래돼서 너무나 배가 고팠다. 순식간에 저걸 다 먹어 치우고 리필받았다. ㅋㅋ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왕문어비빔족발이 나왔다. 비벼줄지 그냥 줄지 물어보던데 그냥 달라고 하였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왕문어비빔족발 (소). 족발은 그렇다치고 문어 엄청 많아보였다. 하지만 문어덩어리 밑에는 양배추...

양이 적은 건 아니지만.... 문어 엄청 많다고 생각한 내가 바보 같았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비빔양념에 양배추, 족발 등을 올려 먹는다. 맛있다.

 양념은 냉채족발 처럼 해파리 냉채가 들어가는지 겨자향이 입 안에서 폭팔한다. ㅋㅋㅋ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양배추 옆에 있는 메밀국수. 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나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오뎅탕도 나온다. 뭐 이것저것 잘 나온다. 나는 밑반찬 잘 나오는 곳이 제일 좋다. ㅋㅋ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VJ특공대에서 방영 되었나 보다. 사실 근처 족발집 치고 티비 출연 안한 곳이 별로 없는 거 같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족발 저거 다 가져갔음 좋겠다. ㅋㅋ

 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양도 괜찮았고 맛도 괜찮았다.

족발 골목에서 족발 먹으려고 생각한지 2년이 다되어 가는데 오늘 실행에 옮겨 뿌듯하다. ㅋㅋ

 

 

빨간 간판이라 정말 찾기 쉽다. 뭐라고 쓸 말이 없다. ㅋㅋㅋ

 


다다족발 / 족발,보쌈

주소
부산 중구 부평동2가 26-7번지
전화
051-245-0631
설명
매운 양푼 족발을 최초로 개발한 족발 전문점입니다. 매콤한 양념에 달걀과 파, 당근 ...
지도보기

 

Posted by 조각미남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박2일이 애들 다 망쳐놓고 있다.

1박2일에 나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니...

 억지로 끌려 결국 가게된 곳이 부평시장 깡통골목 원조 비빔당면이다.

여기도 2월에 가본 곳이다. ㅋㅋㅋㅋ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원조 비빔당면. 안에 들어가면 여기가 원조라는 정통성에 대한 글이

여기저기 적혀있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 

이것이 비빔당면. 나는 1박2일을 보지 않아서 비빔당면이라길래

초장같은 양념에 비벼먹는 건 줄 알았다. 비빔면 처럼.

근데 국수 양념장 같은 양념에 당면이 나온다. 조금 충격이었다.

뜨끈 뜨끈하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다비볐다. 맛은 매운 잡채??

그냥 국수양념장에 비벼먹는 당면이라 생각하면 된다.

솔직히 별맛 없었다.

4000원인데 당면 얼마한다고 이가격이라니 비싸다. 에이.

근데 모른다. 나만 별맛 없는지. 사람은 많이 있었으니까.

맛없으면 뭐 사람이 오겠나??

 

 

 

 

부산은행에서 한골목 지나서 두골목에서 왼쪽 골목이다.

보수동 책방골목이 바로 위에 있다.

출사갔다가 한그릇해도 좋을 듯하다.

 

 


원조깡통시장비빔당면 / 분식

주소
부산 중구 부평동2가 11-34번지
전화
051-254-4240
설명
남포동 피프광장과 책방골목의 중간지점,부평동에 위치한 남포동 비빔당면의 원조, 원조깡...
지도보기

Posted by 조각미남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부산 고갈비 골목의 원조 고갈비 남마담.

가본지는 좀 된 곳. 워낙 귀찮아서 ㅋㅋㅋ

 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고갈비 골목이라는데 이제는 별로 남아있지 않았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그중 한 곳 원조 고갈비 남마담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 고등어 굽는 판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가게가 작다.

1층에는 사람이 다차있길래 들어갈까 말까 고민하던 중 

2층 창문으로 아주머니께서 들어오라고 하셨다...

얼떨결에 들어갔다.ㅋㅋㅋㅋㅋ

계단이 아찔 ㄷ ㄷ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메뉴가 단순하다. 고갈비, 계란말이, 공기밥  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 고갈비 한마리에 밥 2공기 상차림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고등어 크다 ㄷ ㄷ ㄷ ㄷ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 별다른 반찬은 없지만 고등어 만으로도 밥이 술술 넘어간다.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맛있는 고갈비 구이 ㅋㅋㅋ 

 

OLYMPUS IMAGING CORP. | E-PL2

 

점점 사라져가는 고갈비 골목에서...

 

 

 

 

 

2012년 4월25일자 다음 LIVE 스토리에 소개 되었습니다.

이런 감격이 ㅜ.ㅜ

 

앞으로도 열심히 포스팅 할테니 많이 놀러와 주세요. ^^

 

 

 

 

 


남마담집 / 생선요리

주소
부산 중구 광복동 57번지
전화
051-246-6076
설명
1974년 부터 고갈비 골목을 지켜온 곳입니다.\n노릇하게 구워내는 고등어를 고갈비라...
지도보기

Posted by 조각미남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Dr yoon

    대학시절 많이 갔더래습니다. 여전하네요 저 아찔한 계단하며 화장실 또한 예술이죠 ㅋㅋ
    오랜만에 추억에 젖습니다. 감사합니다.

    2012.04.25 09:48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계단 정말 ㄷ ㄷ ㄷ. 주인분도 친절하고 좋았습니다 ㅋㅋ

      2012.04.25 10:00 [ ADDR : EDIT/ DEL ]
  2. 다담이

    좀 가격이..;; 계란말이도 육천원이라니;

    2012.04.25 09:53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네 비싼 느낌도 좀 들던데 고등어는 엄청 큰편이라 두명이서 한마리 먹으면 다른데서 한끼 먹나 여기서 먹나 비슷한 거 같아요 ^^

      2012.04.25 09:59 [ ADDR : EDIT/ DEL ]
  3. 갈매

    추억이 서린 곳이기도 하지만
    고갈비 굽는 곳보면 더러워서 식욕이 뚝..
    더러워도 너무 더러워요..

    2012.04.25 10:36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밖에서 굽고 뭐 그러니 그런점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.
      계속 고갈비 구워왔던 그릴이니 검게 변해있지만 그래도 생각보다는 깨끗했던 거 같습니다. ^^

      2012.04.25 10:44 [ ADDR : EDIT/ DEL ]
  4. 하바리

    예전에 잘나갈때는 골목 뒤에 별관도 있었는데 지금도 있을라나 ㅋㅋ 고갈비에 막걸리 한잔 캬~~~ 학생증맡기고 먹기도 했었지 ㅎㅎ

    2012.04.25 11:07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저희 아버지께서도 고등어골목에 일마치고 가끔 가곤 했다고 하시더군요. 많은 사람들한테 추억이 서려있는 곳이지만 이제는 거의 사라지고 몇집 남지 않았네요...

      2012.04.25 11:10 [ ADDR : EDIT/ DEL ]
  5. 유래이

    완전 돈아깝던 ㅠㅜ

    2012.04.25 11:15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6. 지나가다

    싸네요. 서울 마트서 고갈비 진공포장된거 가끔 사다먹는데 9900원임. 부산 회사 꺼던데 맛있음.

    2012.04.25 11:20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싼지는 모르겠는데 고등어가 엄청 커서요. 그리 비싸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어요^^

      2012.04.25 11:23 [ ADDR : EDIT/ DEL ]
  7. 당카

    아는 동생의 소개로 한번 갔봤었죠.... 저녁바쁜시간에 가서 그런지.. 위생적으로는 문제가 조금 있었어요. 수저에 기름기는 그대로고 소주잔은 그냥 물로행궜는지 고추가루 그리고 기름기.... 사장님께 나무젓가락 부탁해서 먹기는 햇는데.... 맛은 좋았구요...

    2012.04.25 11:23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제가 갔을때는 그렇진 않았어요. 하지만 요즘 식당들 처럼 운영하는 곳이 아니라 위생에서는 약간 취약하다 싶었어요.^^

      2012.04.25 11:26 [ ADDR : EDIT/ DEL ]
  8. 전동진

    퉤퉤투테퉤투테ㅜ테ㅜ테ㅜ테퉤퉤투

    2012.04.25 11:51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9. 전동진

    전조각미남 알아생이라서 ㅋㅋ 답글다는중 ㅋ

    2012.04.25 11:52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10. 주방이 드러워
    사진찍었는데도 저정도면 평소는 안봐도 알겠네

    2012.04.25 11:57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주방은 안에 있구요 저건 그릴이예요. 그릴은 뭐 저럴 수 있죠 ㅋㅋ 제가 간다고 뭐 특별한 일 인가요 ㅋㅋ 그냥 저모습이 평소라고 보시면 됩니다.^^

      2012.04.25 12:06 [ ADDR : EDIT/ DEL ]
  11. 위생상 그리고 가격도 별로 땡기질 않네요;;;

    2012.04.25 13:11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요즘에는 위생 좋고 깔끔한 곳을 좋아하다보니 ㅋㅋㅋㅋ 그래서 고갈비 골목이 이제는 설 자리가 없는 거 같아요 ㅜ

      2012.04.25 14:04 [ ADDR : EDIT/ DEL ]
  12. 동구 김태희

    잘보고 가요~
    먹고싶어지네요~냠냠 ㅎ

    2012.04.25 13:15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13. 안잘려니졸려

    아~맛나겠어요..울 어무이도 부산출신이라 매일 고등어 구이+조림,조기구이 같은거 많이올라왔었는데,언제한번 가볼께요..잘봤슴다.글구 위생땜에 뭐라그러시는데요..집에서 고등어 안구워보셨나요? 한번구우면 기름이 장난아닌데..제가보기에도 겉으로봐선 지저분해보여도,저정도면 양호한거 같아요..

    2012.04.25 13:25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그릴은 오래 사용하면 어쩔 수 없죠 ㅋ 다른 곳은 주방이 안보이는 곳이 있으니 모르시는 분들은 모르죠 ㅋㅋ 하지만 이곳은 요즘 식당들 처럼 위생적이지 않은 건 사실이니까요 ㅜ

      2012.04.25 14:12 [ ADDR : EDIT/ DEL ]
  14. 1

    부산 물가 죽이네. 9천원이면 서울에서 15000원 내고 한정식 먹겠다.

    2012.04.25 13:33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저도 한정식 좋아해요 ㅋ 가지수 많은 반찬은 없지만 정겹고 고갈비 하나만으로도 행복할 수 있는 이곳도 좋아요 ㅋ

      2012.04.25 14:08 [ ADDR : EDIT/ DEL ]
  15. 겁나이쁜나

    고갈비 맛있겠다~~~~
    나도 델꼬 가라..삐약삐약!!

    2012.04.25 14:06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테러 오셨네요 ㅋㅋ 번개로 출사갈때 맛있는 곳 같이 가요 ㅋㅋ

      2012.04.25 14:13 [ ADDR : EDIT/ DEL ]
  16. 상큼이

    상큼이도 고갈비 먹을줄아는데^^

    2012.04.25 17:10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상큼이 ㅋㅋㅋㅋㅋㅋㅋㅋ

      2012.04.25 17:11 [ ADDR : EDIT/ DEL ]
    • 상큼이

      우와 소각미남님 댓글 빠르네요 할일이 없으신가봐요 ㅋㅋ

      2012.04.25 17:13 [ ADDR : EDIT/ DEL ]
    • 두개씩 달지마 ㅋㅋ 저녁약속 펑크나서 집에 걍 있다 ㅋㅋ

      2012.04.25 17:22 [ ADDR : EDIT/ DEL ]
  17. 미노민호

    조각미남님 여기 고갈비 한접시 배달요~!!

    2012.04.25 23:20 [ ADDR : EDIT/ DEL : REPLY ]